매일신문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는?…'직장의 신' 미스김, 참아야 하나요?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가 무엇일까?

취업포털 커리어에는 직장인 355명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실시 결과 32.4%가 일주일에 1~2일정도 '직장에서 화를 낸다'고 답했다.

이렇게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로는 '업무방식의 차이'가 23.9%로 1위를 차지했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1위인 '업무방식의 차이'에 이어 '부당한 업무 지시'(20.6%), '초과업무'(15.7%), '억울하게 혼날 때'(15.2%), '의견차이'(14.9%), '부하직원의 무시'(5.1%) 순으로 화가 난다고 답했다.

기타 의견에는 '가부장적 사고방식', '고객의 부당한 민원' 등이 있었다.

직장에서 화가 났을 때 대처 방식으로는 '무조건 참는다'가 49.1%로 1위에 올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조건 참는 방법에 이어 '업무를 하지 않는다'(15.4%), '소리를 지른다'(11.1%)등의 방법으로 대처한다고 답했다.

또한 화를 풀기 위해서 '잡담'을 하거나 '자리를 비운다'는 방법이 21.5%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흡연을 한다'(18.6%), '퇴근 후 동료들과 술을 먹는다'(11.9%)는 등의 순이 화를 풀기 위한 방법으로 나타났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에 대해 네티즌들은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난 어제도 화를 냈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진짜 참다 참다 못참아서 터뜨리면 하루 종일 후회가 된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제발 화나게 좀 하지 말아줘",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폭풍 공감",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진짜 난 지금도 화가 난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다들 웃으면서 일하자구요",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정말 맞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