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화내는 이유'가 무엇일까?
취업포털 커리어에는 직장인 355명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실시 결과 32.4%가 일주일에 1~2일정도 '직장에서 화를 낸다'고 답했다.
이렇게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로는 '업무방식의 차이'가 23.9%로 1위를 차지했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1위인 '업무방식의 차이'에 이어 '부당한 업무 지시'(20.6%), '초과업무'(15.7%), '억울하게 혼날 때'(15.2%), '의견차이'(14.9%), '부하직원의 무시'(5.1%) 순으로 화가 난다고 답했다.
기타 의견에는 '가부장적 사고방식', '고객의 부당한 민원' 등이 있었다.
직장에서 화가 났을 때 대처 방식으로는 '무조건 참는다'가 49.1%로 1위에 올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조건 참는 방법에 이어 '업무를 하지 않는다'(15.4%), '소리를 지른다'(11.1%)등의 방법으로 대처한다고 답했다.
또한 화를 풀기 위해서 '잡담'을 하거나 '자리를 비운다'는 방법이 21.5%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흡연을 한다'(18.6%), '퇴근 후 동료들과 술을 먹는다'(11.9%)는 등의 순이 화를 풀기 위한 방법으로 나타났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에 대해 네티즌들은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난 어제도 화를 냈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진짜 참다 참다 못참아서 터뜨리면 하루 종일 후회가 된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제발 화나게 좀 하지 말아줘",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폭풍 공감",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진짜 난 지금도 화가 난다",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다들 웃으면서 일하자구요",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정말 맞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최민희, 축의금 돌려줘도 뇌물"…국힘, 과방위원장 사퇴 촉구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