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혁신형 지역 기술이전 촉진 '대경TLO협의회' 발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는 2일 대구융합R&D센터에서 특구기술 이전을 활성화하고 혁신형 지역 기술이전 전담조직(TLO)과 협의 체계를 만들기 위해 '대경TLO협의회'를 발족했다.

협의회는 대구특구 내 대학TLO와 정부출연기관, 대구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전문기관 등의 기술이전 담당자들이 정보교류를 통해 연계형 기술사업화 인프라를 구축, 기술이전 촉진과 해당 기술의 조기 사업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구특구는 협의회를 통해 대학의 기술이전 전략 모색과 성공사례 공유, 공동기술지주회사 설립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또 참여 TLO 간 기술이전 설명회와 정기세미나, 관계기관과의 교류회 등도 개최한다.

대구특구본부 임창만 본부장은 "비즈니스 가치가 창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 만나서 네트워킹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구특구본부가 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