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역사논술'독서논술이 과목당 1만원

영덕군(군수 김병목)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영덕 문화 예술의 산실인 예주문화예술회관 문화강좌실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특선 예주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청소년 중심의 문화 예술 창작수업으로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여름방학을 보내고 관심과 흥미 위주의 참여 수업으로 미래 문화 예술 소비 계층들인 청소년의 교양증진과 잠재능력을 개발하고자 8월 한달동안 종이접기, 역사논술, 독서논술, 토탈공예 4개 강좌로 한 과목당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8회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과목별 20명 내외로 강사와 수강생간의 수준별 수업 진행으로 학습효과를 높이고 학부모의 참여공간도 개방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강좌로 운영되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영덕군에서는 8월 한달동안 강사와 수강생을 모집해 9월부터 4개월간 2013 하반기 예주문화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하반기 강좌는 청소년의 참여와 창착활동 분야의 3~4개 강좌와 지역 주민들이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율적인 참여와 건전한 여가활용과 학습이 가능한 통기타, 웰빙요가, 풍수지리등 7~8개 강좌를 개설하여 12월까지 예주문화예술회관 문화강좌실과 연습실에서 운영된다.

영덕군에서는 "이러한 문화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군민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학습과 소비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문화 예술 창작능력 배양으로 차세대 지역 문화 예술 인재로 커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