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 피부 나이 "테스트 해보니 헉...나 이렇게 늙었어?" 여자들 '비상'

내 피부 나이 자가 진단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2일 포털 사이트에는 자가진단표를 통해 계산할 수 있는 '내 피부나이 테스트'가 공개돼 화제다.

테스트는 평상시 생활습관, 식습관, 피부관리 습관에 대한 질문에 Yes나 No를 선택해 숫자를 더하거나 빼는 방식이다. 모든 질문에 답한 결과 숫자가 +5라면 피부 나이가 실제 연령보다 5살 많다는 뜻이 되고, 반대로 -3이 나오면 실제보다 3살 어린 건강한 피부란 뜻이 된다.

질문 내용을 보면 생활 습관 관련 내용으로 담배, 술, 수면, 운동이 있고 식습관 내용으로 다이어트, 식사, 커피, 편식 등 항목이 포함돼 있다. 저녁 클렌징, 집중 피부 관리, 자외선 차단, 각질제거 등 평소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도 가려낸다.

테스트 결과값이 -1~-10 범위라면 동안에 속하고 +1~10 범위라면 보통이다. +10을 넘어갈 경우 노화가 급격히 진행될 가능성이 높고 이미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을 수 있다.

내 피부 나이 테스트를 받아 본 누리꾼들은 "나는 5년 늙었네..." "이런거 다 필요없다 피부는 다 타고 나는 것" "나도 피부 좀 좋았으면" "내 피부 나이 테스트 하니 더 우울해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