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숨은 매력 SNS로 알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관광 블로그 접속 작년보다 2배 더 클릭

외국인 관광객들이 1일 대구 중구 대봉동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을 찾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 제공)
외국인 관광객들이 1일 대구 중구 대봉동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을 찾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 제공)

블로그, 페이스북 등 대구관광 소셜미디어가 대구의 숨은 매력을 알리는 온라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0일 현재 대구관광 공식 블로그(제멋대로 대구로드)의 방문자 수는 일일 평균 3천520여 명으로 지난해 1천731명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총 누적방문자는 185만 명을 돌파했다.

또 대구관광 페이스북의 팬(좋아요)은 지난달 기준 7천449명으로 2012년 말 대비 8.9배 이상 늘었고, 주간 평균 10만7천여 명이 게시물을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관광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블로그의 경우 대학생 기자단 25명과 전문 취재 인력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정보와 목소리를 담은 콘텐츠를 월평균 50여 건 게재하고 있다. 국내외 대학생 25명으로 구성한 대학생기자단은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문화, 축제, 음식 등 관광 매력을 취재하는 등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페이스북 역시 여행, 축제, 행사, 맛집 콘텐츠 등에 걸쳐 매월 40건 이상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페이스북 '대구사투리 사전'의 '대구와 부산 사투리 차이점'이라는 콘텐츠 경우 네티즌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신태균 대구시 관광문화재과장은 "관광객과의 진솔한 소통을 위해 소셜미디어 홍보를 현장 중심으로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만의 색깔을 가진 관광지를 발굴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대구관광 소셜미디어

▷국문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visit)

▷국문 페이스북(www.facebook.com/daegutour)

▷영문 블로그(http://visitdaegu2011.blogspot.kr)

▷영문 페이스북(www.facebook.com/DaeguTravel)

외국인 관광객들이 1일 대구 중구 대봉동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을 찾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 제공)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