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폰5S,, 홈 버튼에 지문인식 기능…"헉! 잠금 해제 이젠 지문으로?"

아이폰5S, 지문인식 기능 정보가 공개되면서 기존의 아이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9일(현지시각) IT 전문지 폰아레나 등은 중국 매체 C테크차이나(ctechcn)를 인용해 아이폰5S를 기존 기기들과 비교한 프로모션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문건에 따르면 아이폰5S의 프로세서는 기존 A6 칩보다 31% 빨라진 'A7'를 탑재한다. A7은 듀얼코어지만 64비트를 지원해 기존 제품들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애니메이션과 iOS7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또 f/2.0 광각렌즈의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한다. 기존과 화소수가 동일한 대신 낮은 조도에서의 원활한 촬영을 위해 듀얼 플래시를 채용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5와 마찬가지로 640 x 1136 해상도의 326ppi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배터리가 커지면서 최대 대기시간은 250시간으로 늘었다.

특히 제일 호기심을 끈 지문인식 기능도 확인됐다. '아이폰 인 캐나다'에 따르면 아이폰5S 홈버튼 외부가 회색 테두리로 둘러싸여져 있다. 특히 홈버튼 안에 기존 네모난 테두리의 아이콘을 없애버렸고, 둥근 홈버튼 외부를 둘러싸고 있는 회색원이 자리 잡고 있다.

이 기능은 화면잠금해제나 아이튠즈 결제에 사용되며, 추후 여러가지 보안 관련 서드파티 앱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