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 여는 병원 찾기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참 쉽죠잉?"

문 여는 병원 찾기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참 쉽죠잉?"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가 화제다.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란 오늘 10일부터 대한 의사협회가 원격의료 등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발하며 총파업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일부 병원들이 휴진을 하자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에 시민들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의사협회는 트위터를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에 대한 집단 휴진을 대비한 이날 운영하는 병원을 게재했다.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를 보면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전국 시도 1천680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정보를 전화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전화로는 보건복지콜센터(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 국민건강보험공단콜센터(1577-1000), 검강보험심사평가원콜센터(1644-2000)에 문의하면 된다.

또 복지부 우리동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찾기 홈페이지와 중앙응급의료센터 E-gen(www.e-gen.or.kr),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괜찮다~ 불편한 건 잠시지만 미래를 위해 오늘 하루는 참아야지", "의협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꼭 전화해보고 가야겠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