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국세청, 5월에 신청해도 환급 가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국세청, 5월에 신청해도 환급 가능!"/사진.연합뉴스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해 소득분에 대한 연말정산에서 월세소득공제 요건에 해당하지만 신청하지 못한 급여소득자는 오는 5월 추가로 신청하면 공제를 받을 수 있다.

국세청은 오늘 11일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에 대해 "올해 1, 2월 진행된 연말정산에서 월세소득공제 요건에 해당하지만 신청하지 못한 급여소득자는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확정신고를 하면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확정신고를 못했더라도 3년 이내에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경정청구를 하면 소급 공제 받을 수 있다.

경정청구는 법정 신고 기한에 세금을 더 냈거나 잘못 낸 경우 돌려받는 제도로 최고 3년치 까지 가능하다.

올해의 경우 총 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 가운데 무주택 세대주인 월세 근로자가 대상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월세 소득공제 추가 신청은 집주인 동의 없어도 가능한 만큼 올 1, 2월 연말정산 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한 근로자는 5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을 이용하면 환급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에 대한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월세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표 등본 △계좌이체 확인서나 월세 납입 확인이 가능한 통장 사본 등 월세납입 증명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할 경우 지급 월세 액의 50%에 대해 특별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도는 300만원이다.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에 대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이번엔 꼭 받고 말꺼야!"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받아야지~" "월세 소득공제 추가신청 공제 받아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