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 효능'이 공개돼 화제다.
'달래 효능'은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 음식재료 정보에 의해 공개됐다.
공개된 '달래 효능'은 생각보다 다양했다.
100g에 27kcal(칼로리)로 저 열량 다이어트 식품인 달래는 톡 쏘는 매운맛이 미각을 자극하며, 달래는 한방에서 비늘줄기를 소산이라는 약재로 쓰이며, 토사곽란과 복통을 치료하고, 종기와 벌레에 물렸을 때와 협심 통에 식초를 넣고 끓여서 복용했다고 한다.
또한, 달래는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돋우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예로부터 자양강장 음식으로 알려졌다.
불가에서는 이 강장 효과로 달래를 '오신채'라고 하여, 파, 마늘, 부추, 무릇 등과 함께 금지음식으로 정하기도 했다.
달래는 특히 칼슘 많아 빈혈과 동맥경화에 좋고, 달래에 함유된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과 결합하여 밖으로 배출되어 염분 과다섭취로 인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부신피질호르몬의 분비와 조절을 도와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달래 효능을 접한 누리꾼들은 "달래 효능, 무슨 만병통치약 같다", "달래 효능, 역시 제철 음식이 제일이야!", "달래 효능, 달래가 좋긴 좋은가 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