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오페라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페라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대상에 따라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어린이 오페라교실'은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현역 성악가인 주임 강사의 지도로 오페라의 특성 및 기초 발성 교육과 악기체험 등이 진행되고, 교재비 3만원을 제외한 수업료는 무료다. 모집 인원은 50명으로, 대구시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한 가구당 1명으로 제한되며, 수료생들은 재지원이 불가능하다. 수업은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페라교실'의 모집정원은 총 70명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시민들에게 기회가 열려 있으며 피아노, 성악 등 실제연주 감상부터 DVD 등 미디어 활용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수업은 5월 9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전에 열리고 수업료는 3만원이다.
'오페라교실 심화과정'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소프라노 파트 10명과 테너'바리톤 파트 10명 등 모두 20명을 모집한다. 개별교습 형식이며, 오페라 아리아를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수업은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수업료는 15만원이다.
신청은 다음 달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http://www. daeguoperahouse.org)를 참조하면 된다. 053)666-6043.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