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멸종위기의 '이 동물'이 가야산의 한 동굴에서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길이가 60㎝로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에 지정된 이 동물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19일 자 7면)
(2)국립경주박물관은 대릉원에 있는 '이 고분'의 출토 유물 중 대부분을 특별전시회를 열어 공개하기로 했다. 1973년 발굴된 이 고분은 발굴 당시 신라 고유의 돌무지덧널무덤으로 추정했고 지금의 이름이 아닌 '황남동 155호분'으로 불렸다. 이 고분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19일 자 11면)
(3)한·미·일 정상회담이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리는 '이 도시'에서 회의 기간 중 열릴 예정이다. 이 도시는 1907년 제2차 만국평화회의가 열린 곳으로 유명하며, 조선 고종이 만국평화회의에 이준, 이상설. 이위종 등 밀사를 파견하기도 했다. 이 도시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21일 자 2면)
(4)'이 사람'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태인 수용소를 처음 만든 인물로 알려져 있다. 나치 독일의 친위대와 게슈타포의 최고 지도자이기도 했으며 히틀러 정권의 실질적인 3인자로 언급되기도 한다. 종전 후 연합군에 의해 전범으로 체포되자 청산가리 캡슐을 깨물고 자살했다. 이 사람은 누구인가? (힌트 매일신문 21일 자 30면)
(5)일본 신주쿠에 있는 유흥가로 제2차 세계대전 후 불에 탄 폐허에 지어진 인공적인 마을이다. 아시아 최대의 환락가로, 일본에서 가장 위험한 동네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어디인가? (힌트 매일신문 22일 자 17면)
◆3월 13일 정답
①마이스(MICE)
②따오기
③고추
④유리창
⑤쇼나(SHONA)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