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휴양마을 10선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는 봄꽃의 향연이 한창인 4월, 아름다운 봄꽃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봄꽃 휴양마을 1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봄꽃 휴양마을 10선'은 새하얀 배꽃이 흩날리는 '양평 가루매마을',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강릉 복사꽃마을', 벚꽃과 유채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삼척 맹방유채꽃마을', 행복의 꽃말이 어울리는 '보은 하얀민들레마을' 아름다운 벚꽃길이 있는 '청양 칠갑산산꽃마을'이다.
이외에 허브농장 뒤로 철쭉이 만개한 '남원 춘향허브마을', 우리전통과 꽃이 어우러진 '영암 왕인촌마을', 만리까지 자두꽃 향기가 넘치는 '김천 이화만리마을', 달콤한 사과꽃 향기와 솔향기 모두 느낄 수 있는 '영주 솔향기마을', 황홀한 금빛 물결의 유채꽃-다랭이논이 장관인 '남해 두모마을' 등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월 '봄꽃' 테마를 시작으로 5월 '가족', 6월 '여름휴가', 8월 '물-계곡' 등 계절별로 테마가 있는 농촌체험 명소마을을 선정해 농촌관광을 떠나는 도시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봄꽃 휴양마을 10선 소식에 누리꾼들은 "봄꽃 휴양마을 10선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봄꽃 휴양마을 10선 좋아 보여" "봄꽃 휴양마을 10선 데이트 장소로 딱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