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연수원이 중견 교직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화제다.
연수원은 8일 삼덕초교 시청각실에서 '제4기 대구교육 뉴 리더(New Leader) 아카데미' 개강식(사진)을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2012년 처음 도입된 것으로 중견 교직원의 리더십을 키우고 다른 교사, 학생, 학부모와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작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는 이들은 초'중등 부장 교사, 전문직과 일반직 교육공무원 등 모두 61명. 이들은 6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일과가 끝난 뒤 모여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강사 김용일 계명대 학생부총장) ▷세계 교육의 이해(구자억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원) ▷청소년의 범죄 심리학과 부적응 사례의 대처(배상훈 서울디지털대 경찰학과 교수) ▷소셜네트워크,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회 읽기(이원재 카이스트 교수) 등 11회에 걸친 특강을 듣는다.
연수원 이의로 원장은 "부장 교사들은 각 학교의 실질적 업무 기획 담당자인 동시에 후배 교사들을 이끌어나가야 할 위치에 있어 그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며 "이 프로그램은 중견 교직원들이 교육계의 새로운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소양과 역량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