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빔프로젝트·스피커 등 IT기기도 '휴대용+경량화'

여름용 가벼운 휴대 제품 쏟아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포터블 IT 기기들이 휴대하기 편하게 더 가벼워지고 고성능화되고 있다. 스마트 빔아트를 이용해 야외에서 영화를 보는 예상 모습. 사진 각사 제공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포터블 IT 기기들이 휴대하기 편하게 더 가벼워지고 고성능화되고 있다. 스마트 빔아트를 이용해 야외에서 영화를 보는 예상 모습. 사진 각사 제공
SK스마트폰 빔 아트
SK스마트폰 빔 아트
필립스 블루투스 스피커
필립스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캠핑 마니아인 회사원 이모(40) 씨는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소형 빔프로젝터를 이달 초 구매했다. 캠핑장에서 소형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즐기던 옆 텐트를 보고 아이들이 너무 부러워했기 때문이다. 그는 "여름 밤 야외에서 캠핑하면서 아이들과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 주말이 기다려진다"고 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IT 기기도 '포터블(휴대용)+경량화'가 대세가 되고 있다. 스마트 시대를 맞아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에도 IT 기기들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경량화가 제품 구매에 있어 중요한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SK텔레콤이 내놓은 초소형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휴대용 사진 프린터기, 블루투스 키보드, 초경량 노트북 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스마트 초소형 빔프로젝터

기업 회의실이나 학교 교실 등에서 주로 사용하던 빔프로젝터가 캠핑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캠핑인구 증가로 밤에 야외에서 영화 드라마 등을 보려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다.

SK 텔레콤이 출시한 스마트 빔 아트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프로젝터다. 가로, 세로, 높이 모두 4.6㎝인 큐브 모양에 무게가 129g에 불과하다. 노랑, 파랑, 빨강, 녹색의 알록달록한 색상을 이용한 큐브형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MHL(Mobile High Definition Link)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과 케이블만 연결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둠이 내려앉은 숲 속, 텐트를 스크린 삼아 스마트폰 영상을 영화관처럼 볼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해 출시한 미니 프로젝터 스마트 빔은 5월 현재 누적 판매량 8만 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당구공만 한 크기에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벤처기업 이노아이오와 손잡고 공동 개발했다.

◆초경량 노트북

LG전자가 선보인 '울트라PC 그램'은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13.3형 화면임에도 무게가 980g에 불과한 초경량 노트북이다. 13.6㎜의 두께와 좌우 4.4㎜의 초슬림 베젤로 유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실버'블루'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의 마그네슘 소재로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울트라PC 그램은 4세대 코어(Core) i 프로세서와 HD4400 그래픽 카드로 3D 게임 등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 및 멀티태스킹 성능이 탁월하다. 풀HD(1920×1080) 해상도의 명품 IPS 패널을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표현한다.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눈이 편하도록 파란 빛(블루라이팅)의 파장을 감소시키는 '리더(Reader)모드'와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PC가 켜지는 '오픈 부팅 기능' 등 고객 사용성을 고려한 편의 기능도 적용했다.

◆모바일 프린터기

여행'캠핑의 추억을 즉석에서 인화해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모바일 포토프린터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필수 휴대용 IT 기기로 인기다.

LG전자의 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즉시 인화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다. 특히 '14년형 포켓포토'는 전작 대비 4㎜ 얇아진 20㎜의 두께와 5인치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로 휴대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슬림해진 크기에도, 배터리 수명을 더욱 강화해 완전 충전 시 30매까지 인화 가능하다. 313×600 dpi를 지원해 해상도도 개선했다.

◆블루투스 키보드

휴먼웍스가 출시한 픽스 레이저 블루투스 키보드는 국내 최소 두께를 실현한 7㎜ 초슬림 설계와 265g 초경량 알루미늄 몸체로 극대화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브로드컴 3.0 칩세트를 사용하여 슈팅 게임까지 소화 가능한 신속한 반응 속도와 입력 속도, 정확도를 자랑하며, 블록형 시저 키보드 모듈과 펜타그래프 설계를 통해 타이핑 소음과 사용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최대 10m까지 인식되는 뛰어난 수신율로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에 적합하며, 이지 페어링과 자동 연결 기능으로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포터블 스피커

㈜필립스전자가 출시한 'BT100'은 뛰어난 음향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세련된 색감과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음악 스트리밍 기능을 갖춰 가벼운 나들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 유용하다. 더 손쉽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오디오인 단자를 갖춘 것은 물론 핸즈프리 통화를 위한 마이크로폰과 통화 버튼까지 함께 구성돼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한 손에 가볍게 잡히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고, 언제 어디서든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도록 1회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돼 있다. 블랙, 블루,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