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덕 바닷길 이봉주와 함께 달리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달 13일 로하스해변마라톤…특산물 먹거리'각종 공연 준비

지난해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해변을 달리며 환호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지난해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해변을 달리며 환호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이봉주와 영덕로하스해변을 달린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육상경기연맹'마라톤플러스가 공동주관하는 '제10회 영덕로하스해변전국마라톤대회'가 다음 달 13일 열린다.

이번 대회는 오전 8시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을 출발, 축산항을 거쳐 축산면 상원리를 돌아오는 풀코스(42.195㎞)와 영해면 사진3리를 돌아오는 하프, 대진항 해양레포츠센터를 돌아오는 10㎞, 경북도수산자원연구소를 돌아오는 5㎞ 등 4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최 10주년을 맞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씨를 초청해 사인회와 함께 힐링코스(5㎞)를 함께 달린다. 힐링코스 참가자들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로 손꼽히는 영덕 블루로드 바닷길을 국민 마라토너와 함께 달리는 추억을 경험하게 된다.

종목별 참가선수들에게는 마라톤용 운동복, 완주메달, 사진기록증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20인 이상 단체 참가자들에게는 부스와 차량유류비를 지원한다. 또 지역별로 대회장까지 왕복셔틀버스도 운영하며 최다인원참가 단체 10팀에게는 상금도 지원된다.

영덕군은 특산물 먹을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지역 동호회의 각종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명사 20리 고래불해수욕장과 영덕 블루로드에서 펼쳐지는 로하스해변마라톤은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풍광으로 매년 참가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다. 이번 마라톤을 통해서 많은 사람이 더욱 건강해지고 영덕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끼길 바란다"고 했다.

대회 참가 신청은 30일까지 팩스(032-664-8935)와 인터넷(www.ydrun.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