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식 장소를 정하기란 쉽지 않다. 어른과 아이의 입맛이 다르기 때문이다. 치고받는 논쟁 끝에 결국은 아이들 의견에 따른다. 아이들이 가고자 하는 곳은 피자집이나 고깃집이다. 대부분 가격이 비싸다. 맛과 가격, 그리고 인테리어나 분위기까지 좋은 곳은 없을까.
◆수제 베이크'피자, 그리고 커피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있는 '더 베이크로'(The bakero)는 이런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곳이다. 맛과 가격, 분위기까지 좋아 가족 단위는 물론 학생, 회사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곽도연 사장은 평범한 메뉴를 비범하게 내놓는 재주를 가졌다. 수제 베이크와 피자에서부터 스파게티, 떡볶이, 커피까지 메뉴 하나하나마다 곽 사장의 내공이 느껴진다. "요즘 사람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을 연구하다가 맛은 물론 건강과 분위기까지 잡아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재료 선택은 물론 맛과 건강, 그리고 깔끔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재료는 직접 장을 봐 손질하고 베이크와 피자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냅니다. 맛은 물론 건강을 생각한 거죠." 곽 사장은 커피 역시 질 좋은 원두를 직접 내려 손님에게 내놓는다고 했다.
그곳에 가면 메뉴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수제 베이크도 먹고 싶고, 수제 피자도 먹고 싶다. 또 스파게티도, 떡볶이도 먹고 싶다. 이럴 땐 세트 메뉴를 시키는 게 좋다. 다양한 음식을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을 주문하면 여느 집처럼 바로 나오지 않는다. 주문 후 요리하기 때문이다.
주문한 수제 베이크와 피자가 나왔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베이크와 피자는 24시간 냉장발효한 도우 위에 질 좋은 치즈와 신선한 고기, 채소를 듬뿍 얹었다. 슈프림치즈불고기베이크는 담백한 맛이 난다. 불고기 맛이 나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슈프림치즈고구마베이크는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여학생들이 좋아한단다.
문성숙 씨는 남편과 아이들을 회사와 학교에 보낸 뒤 이웃 지인들과 가끔 이곳에 들른다고 했다. 문 씨는 이곳에 오면 단호박베이크와 커피를 주로 시킨다고 했다. "담백하니 먹을 만해요. 달지 않아 커피와 함께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했다. 이언하 씨 역시 남편을 출근시킨 뒤 늦은 아침 겸 점심을 먹기 위해 이곳을 자주 찾는다고 했다. "베이크는 물론 떡볶이, 특히 커피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다. 카페 같은 분위기여서 지인들과 아이들 이야기를 나누기에 딱 좋은 곳이다.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 찾는다"고 했다.
이언하 씨의 딸 유다원(12) 양은 "불고기와 고구마베이크를 주로 먹는데, 고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불고기베이크의 경우 양파가 많이 들어가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그리고 고구마베이크는 달달해서 맛있어요"라고 말했다. 곽 사장은 "슈프림치즈고구마베이크는 특히 중'고교 여학생들이, 매콤하고 확 당기는 맛이 있는 슈프림치즈스파이시치킨은 남학생들이 즐겨 찾는다"고 했다.
피자는 얇게 반죽한 도우에 치즈와 갖은 재료를 얹어 오븐에 구워낸다. 기름기가 없이 담백하고 도우가 얇아 가장자리를 남기는 손님이 거의 없다. 불고기와 양파맛이 잘 조화를 이룬 슈프림치즈불고기피자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 슈프림치즈포테이토소시지피자는 달콤함과 매콤함이 조화를 잘 이뤄 누구나 좋아한다. 또 질 좋은 치즈가 듬뿍 들어간 고르곤졸라피자는 식감이 뛰어나 여성들이 좋아한다.
유진성(11) 군은 "피자가 맛있어요. 특히 빵이 얇아 님김 없이 먹어치운다"고 했고, 동생인 진권(7) 군은 "고기가 들어간 불고기피자가 맛있다"고 했다.
스파게티와 떡볶이도 맛있다. 쫀득쫀득한 떡은 양념이 잘 배어 있고 옥수수가 들어 씹히는 맛이 있다. 문 씨의 딸 조수현(15) 양은 치즈를 듬뿍 얹은 떡볶이와 크림치즈오븐스파게티를 좋아한다고 했다. "치즈가 들어간 메뉴를 즐겨 먹는데 이곳은 담백하기도 하고 입에 맞아 자주 들른다"고 했다.
이언하 씨는 "주위 친구나 엄마들과 베이크와 커피 한잔 하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했다.
베이크: 슈프림치즈불고기 5천300원(대), 슈프림치즈스파이시치킨 4천800원(대), 슈프림치즈고구마 4천300원(대), 슈프림치즈단호박 4천300원(대)
피자: 슈프림치즈불고기 1만2천900원(대), 슈프림치즈고르곤졸라 1만2천900원(대), 슈프림치즈고구마 1만900원(대), 슈프림치즈단호박 1만900원(대), 슈프림치즈스파이시치킨 1만1천900원(대)
크림치즈오븐 스파게티 6천500원, 매운치즈떡뽁이 4천원, 크림치즈떡볶이 5천500원.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1'3주 일요일과 명절 당일 휴무)
▷규모: 30여 석
▷문의: 070-8911-7448,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