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인 이슬람국가(IS)의 연계조직이 프랑스인 참수 영상을 공개했다.
24일 외신에 따르면 IS의 연계조직인 북아프리카 무장단체 준드 알 칼리파가 프랑스 인질 에르베 구르델을 참수한 영상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알 칼리파는 '프랑스 정부에 보내는 피의 메시지'라는 제목의 동영상에서 미국의 IS 공습에 동참한 대가라고 경고했다.
이 동영상에는 구르델이 참수되는 모습이 나오지 않으나 조직원 한 명이 잘린 구르델의 머리를 든 장면이 찍혀 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참수 소식을 들은 뒤 "잔인하고 비겁한 행위"라며 "이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이들은 반드시 처벌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일로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 위협에 대응해야 한다는 결심이 더욱 굳어졌다"며 "프랑스는 이라크 내 IS를 격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알 칼리파는 22일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서 올랑드 대통령이 24시간 안에 이라크 내 IS에 대한 군사행동을 멈추지 않으면 구르델을 살해하겠다고 밝혔지만 프랑스 정부는 "테러범들의 협박에 굴복할 수 없다"면서 물러서지 않았다.
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정말 안타깝다" "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도대체 왜 이런 짓을 하는 거야" "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너무 잔인하다" "IS 연계조직 프랑스인 참수, 왜 저럴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