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 있나요? '女 감정적 VS 男 회피' 화해 가능?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 있나요? '女감정적 VS 男회피'…"화해는 언제?"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이 공개돼 화제다.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이 서로 다른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사로잡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지난 6일 남녀 직장인 1332명을 대상으로 '싸움과 화해의 기술'에 대해 설문조사를 시행, 최근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툼 발생 시 감정적으로 울음이나 화, 분노 등을 표출하는 대상이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여성들은 '배우자 또는 애인(38.5%)'이라고 제일 많이 응답했고, 남성 직장인들은 '친구(29.6%)'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다툼 발생 시 남녀 직장인들은 주변인과의 심리적 마찰이나 대상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남녀 모두 감정적이든 이성적이든 바로 대응하지 않고 자리를 피하거나 침묵하는 대상으로 '직장 동료 및 상사(43.1%, 40.4%)'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이 중 남성들은 '배우자 또는 애인(24.6%)'을, 여성들은 '부모님(17.9%)'이라고 골랐다.

마찰 상황에서 논리적으로 대화 또는 반박하는 대상으로 남녀 모두 '직장 동료 및 상사(45.6%, 34.1%)'를 가장 많이 지목했다. 이어 남성들은 '배우자 또는 애인(20.1%)'을, 여성들은 '친구(24.7%)'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 나도 저러는데", "다툼 발생 시 남녀 대처법, 맞는 것 같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