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으로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 모델하우스 공개를 준비 중인 서한이다음이 2014년 하반기 입주아파트 중 전국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로 조사됐다. '닥터아파트'가 2014년 하반기에 입주 예정인 전국 163개 단지 9만1천929가구를 대상으로 입주프리미엄을 조사한 결과 2014년 하반기 입주 예정 아파트 중 프리미엄이 가장 많이 붙은 아파트는 6천만원의 입주프리미엄이 붙은 펜타힐즈 서한 이다음으로 조사됐다.
서한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혁신적인 평면 구성으로 생활할수록 가치를 더해가는 아파트를 추구하며 1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살려 올 11월 금호강변에 도심 속 힐링주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도시에서 도심재생으로
서한은 동구 불로동 962번지 일대에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71㎡, 75㎡, 84㎡, 114㎡) 총 299가구를 11월 중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한은 지난 2~3년 동안 펜타힐즈, 대구혁신도시, 대구테크노폴리스, 금호지구 등 공영택지 중심으로 대규모 주택공급을 해왔으나 최근 도심아파트 공급에 초점을 맞추고 재개발, 재건축, 도심일반택지 등 다양한 방식의 도심사업지를 적극 물색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 내당동 재건축사업과 송현동 재건축사업에서 잇따라 시공사로 선정됐다.
조종수 대표이사는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 사업장은 전 사업주체의 부도로 오랫동안 방치됐던 현장으로 지역민에게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민원 장소였다"며 "불로 현장은 도심의 첨단 생활과 자연이 하나가 된 미래형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강변'복현생활권 모두 누린다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는 금호강 자전거길 24㎞ 중심에 위치하며 금호강 전망은 물론 금호강을 바라보는 데 국한되지 않고 조깅에서부터 가족과 함께 농구, 축구, 족구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학교도 가깝다. 직선거리 200m, 300m에 각각 불로초등학교와 불로중학교가 있다. 대로를 건널 필요 없이 도보로 5분 이내에 등하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복현오거리를 1.5㎞에 두고 인근에 복현초교, 대구북중, 성화여중고, 경상고 등이 있으며 영진전문대와 경북대와도 인접했다.
특히 팔공IC와 동대구IC가 근처여서 시내'외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불로동 20년 만의 새 아파트
20여 년 동안 새 아파트를 만나지 못한 불로동 주민들은 브랜드 서한이다음으로 만나는 새 아파트에 기대가 크다. 서한도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혁신적인 설계로 보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서한 설계담당자는"이번 사업지는 도심 속 다른 단지에 비해 건폐율 (28.3%)과 용적률 (218.8%)이 매우 낮은 쾌적단지로 조성돼 도심 속 푸른 삶터로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1층을 필로티로 설계(일부 가구 제외)했고 단지 곳곳에 쉼터와 주민운동시설을 만들었다. 더불어 실수요자에게 가장 인기있는 3베이(Bay) 구조를 적용했으며 거실, 주방 맞 통풍 설계와 작은 방도 큼직하게 누릴 수 있다. 전 평형 안방에 고품격 드레스룸이 마련되며 전용 75㎡, 84㎡ 114㎡ 주방에 6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는 널찍한 공간도 갖춘다. 강변 도심재생 프로젝트의 첫 작품인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는 이달 중 분양한다. 분양 문의 053)753-7500.
임상준 기자 new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이철우 지사 "대구경북신공항 입지 변경은 불가능" [영상]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퓨전국악콘서트 ‘서구! 서풍(西風)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