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부품소재'로봇 분야 대표 전문 전시회인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이하 기계산업대전)'이 19~2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15회째인 기계산업대전은 국제부품소재산업전(9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3회)과 함께 열리며, 역대 최대인 총 19개국, 342개 사, 854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주 행사인 기계산업대전은 '첨단공구 도시 대구'에 걸맞게 한국OSG, 일본 탕가로이, 독일 WIDIA, 올텍아이엔씨, 리슨트 등 세계 유수의 공구업체들이 참가한다.
'공장자동화관 및 공작기계관'에는 대구를 대표하는 삼익THK, 대성하이텍, 덕산코트랜을 비롯해 대만의 HIWIN, 일본의 산요전기, 산쿄제작소 등이 참가한다. 일본 쿠마모토기계조합의 6개 사가 공동관을 조성하고, 중국 청두기계협회사 25여 명이 무역사절단으로 참가할 예정이어서 일본, 중국과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부품소재산업전에서는 한국산업단지 대경지역본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이 참여, 지역 부품소재 산업의 발전상을 선보인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자동차 튜닝 부품관'은 대구 중구 남산동 자동차골목의 대표 튜닝업체와 튜닝부품 선두주자인 '오토크로바'가 참가해 튜닝카와 첨단 튜닝부품을 선보인다. 최근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자동차 튜닝 부품산업의 현장을 둘러볼 수 있다.
로봇클러스터 조성사업으로 탄력을 받고 있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은 산업용 로봇, 의료 로봇, 수중 로봇 등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인다. 산업용 로봇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일본 '야스카와전기'를 비롯해 한국의 대표적 서비스 로봇업체인 '유진로봇' 등이 국내외 로봇산업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국내외 로봇 분야 석학 10명이 강의하는 국제 로봇전문가 포럼, 로봇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홈페이지(www.damex.co.kr)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 참관할 수 있다. 최병고 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