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체크카드 해외 이용한도 상향
NH농협카드가 1일부터 체크카드 해외 기본이용한도를 상향한다. 체크카드 1일 해외이용 기본한도는 기존 1천달러에서 5천달러로 상향 조정되며, 월간 기본한도는 1만달러에서 2만달러로 상향된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기존한도가 유지된다. 이용한도 상향이 필요한 경우 5만달러(변경전은 2만달러)이내에서 1일 및 월간한도 상향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카드고객상담센터 또는 영업점방문을 통해 이용한도를 변경할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이번 상향조치로 통장 잔고가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크카드 기본 이용한도가 낮게 설정돼 있어 사용에 제한을 받던 고객들의 이용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대구은행 유상증자 예정발행가액 정정 공시
대구은행(DGB금융지주)는 최근 유상증자 예정발행가액을 주당 1만2천400원에서 1만150원으로 정정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조달되는 운영자금의 규모도 3천640억원에서 2천852억5천만원으로 줄어들었다. 대구은행은 "정정되는 예정발행가액은 권리락 조치를 위해 산정한 것으로 최종 확정발행가액은 아니다. 최종 확정발행가액은 구주주청약 초일 제3거래일 전인 2015년 1월 7일에 확정돼 2015년 1월 8일 공시할 예정이다"고 했다.
◇신한카드 스키장·리조트 다양한 할인 서비스
신한카드는 국내 10곳의 스키장과 제휴를 맺고 리프트'렌탈'강습 등 스키 관련 할인과 리조트와 연계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국내 10곳은 스키장은 곤지암리조트, 비발디파크, 무주덕유산리조트, 용평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지산리조트, 엘리시안 강촌,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알펜시아리조트 등이다. 또 신한카드 올댓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고, 전국 10개 제휴 스키장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주유상품권 100만원권 1명과 40만원 상당의 리조트패키지권 8명, 인기 리조트 리프트권 20명 등 총 99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Great 99 페스티벌을 진행하기도 한다.
◇신보 17개 중소기업 '신보스타 기업'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17개 중소기업을 '신보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신보스타기업은 신보가 뽑은 미래가치가 양호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다. 이번 스타기업에는 세계 1위 엑스레이 업체인 세데칼과의 특허 소송에서 승소한 디알젬과 실패를 딛고 재기한 에프씨대승 등이 포함됐다. 이들 17개 기업은 신보로부터 최저 보증료 적용과 유동화 회사보증 등을 지원받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