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 심원사 청소년 템플스테이 '검정고무신 프로그램'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년 1월 두차례 참가자 모집…명상·108배·가야산 생태학습

대한불교조계종 심원사(주지 응관'성주군 수륜면)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템플스테이 '검정고무신 동심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들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이번 검정고무신 동심체험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은 1월 2~4일이며, 중학생은 1월 28~30일로 각각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꿈 등 만들기와 소금만다라 명상, 108배 드림, 탑돌이, 국립공원 해설사와 함께하는 가야산 생태학습, 야생화 식물원 탐방, 천년문화유산(해인사, 한개민속마을) 답사 등을 한다.

심원사의 검정고무신 동심체험은 국가가 인증한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았다.

심원사 관계자는 "검정고무신 동심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전통문화를 익힘으로써 건강한 인격을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일깨워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가신청 심원사 홈페이지(www.simwonsa.com), 054)931-6887.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