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MS 윈도우10 공개, "새 운영체계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S 윈도우10 공개 사진. MS
MS 윈도우10 공개 사진. MS

MS 윈도우10 공개

MS 윈도우10 공개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 컴퓨터 운영체계 '윈도우10'이 공개됐다.

MS는 지난 21일 오전 9시(현지시각) 미 워싱턴주 레드먼드 본사에서 윈도우10 소비자 프리뷰 행사를 개최해 윈도 10모바일의 특징을 소개했다.

특히 윈도우10의 주요특징은 PC부터 모바일까지 하나로 통일한 올인원이며, 윈도우10은 '원코어'로 알려진 단일 범용코어를 만들어 스마트폰·태블릿PC·데스크톱PC·엑스박스 등에 동일 코어가 사용된다.

윈도우10에서는 '시작 버튼'도 다시 사용되고,윈도7과 윈도8 버전을 합쳐 놓은 듯한 UI(사용자환경)을 통해 윈도 7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윈도8의 앱 사이 호환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MS는 기존 버전 사용자에게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에 윈도7·윈도8.1·윈도 폰8.1 사용자는 올해 가을 윈도10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MS 윈도우10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MS 윈도우10 공개, 대박이다" "MS 윈도우10 공개, 기대되네요" "MS 윈도우10 공개, 나도 업그레이드 받아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