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가 담겨 있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로 첫번째는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달걀은 두뇌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oline) 생산을 도와준다. 이 성분은 학습능력과 깊은 관련을 가졌기 때문에 달걀을 꾸준히 먹으면 주의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의 학습능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가 기억력 증진으로 꼽혔다. 달걀은 모든 식품 중에서 레시틴(Lecithin)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며 "기억력 증진에,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어 달걀은 루테인(Lutein)과 제아크산틴(Zeaxanthin)이 풍부하기 때문에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달걀 속 성분들은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 전해졌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완전식품이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하루에 하나는 먹어야겠어"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몸에 완전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