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일교차 큰 완연한 봄날씨 미세먼지 농도
오늘 날씨, 일교차 큰 완연한 봄날씨 미세먼지 농도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26일 날씨는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상황이지만 일교차가 커서 건강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6일 오전 8시 현재 서울 3.5도, 인천 3.8도, 춘천 영하 1.3도, 강릉 10.4도, 청주 2.7도, 대전 1.9도, 전주 2.7도, 광주 1.8도, 안동 0.7도, 대구 4.2도, 부산 9.2도, 제주 8.1도의 기온을 보이고 있으며, 낮에는 전국에서 15∼20도 안팎까지 올라 따뜻한 봄날씨가 예상된다.
이에 기상청은 27일까지 아침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은 햇볕이 비추면서 기온이 올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상청은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통합예보실 미세먼지팀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우리나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