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컬링이 2015-2016시즌 남자 주니어컬링대표팀으로 선발됐다.
경북컬링은 지난달 29일부터 4일까지 의성컬링센터에서 열린 한국주니어컬링국가대표선발전 남자부에서 우승했다. 남자부에는 전국에서 8개 팀이 참가했다.
이기정(경북체육회)'이기복'김태근'손승조'김호건(이상 경북컬링협회) 선수와 장반석 코치, 김민정 감독(이상 경북체육회)으로 구성된 경북컬링은 남자부에서 예선과 플레이오프, 결승까지 9전 전승으로 우승했다. 경북컬링은 남자부 결승전에서 숭실대를 7대4로 물리쳤다.
경북컬링은 2014-2015시즌 남자 주니어국가대표로 아시아태평양주니어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으며 세계주니어대회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내년 1월에는 핀란드에서 열리는 세계주니어 B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며 이 대회에서 4위 이내에 오르면 내년 3월 터키에서 예정된 세계주니어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여자부에서는 송현고가 우승했으며 경북컬링이 2위를 차지했다. 김초희(경북체육회)'장혜지'김주은'류영주'여은별(이상 의성여고)로 구성된 경북컬링은 여자부 결승 2차전에서 송현고에 4대7로 아쉽게 패했다.
김교성 기자 kg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진성준 제명 국회청원 등장…대주주 양도세 기준 하향 반대 청원은 벌써 국회행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