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매일 시사상식 퀴즈]

1) '이 사람'은 대구가 한국 문단의 중심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향토 문학계의 대표적 인물이다. '대구 시민의 노래'를 작사한 것으로도 유명한 이 사람은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13일 자 21면)

2) '이곳'은 조선 중기의 문인 서거정이 언급한 '대구십경' 중 하나인 산이다. 옛날 대구 사람들이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증거로 거북바위를 만들었던 이곳은 어디일까?(힌트 매일신문 14일 자 20면)

3) 경북 고령에서 발견된 가야 최초의 대형 목곽고는 가야와 인접한 '이 나라'의 축조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령의 목곽고와 비슷한 유적이 발견된 곳으로는 공주 공산성, 대전 계족산성 등이 있다. 이 나라는 어디일까?(힌트 매일신문 15일 자 6면)

4) 미국과 '이 나라'의 핵협상이 타결됐다. 이로 인해 서방국가의 중동에 대한 투자가 활성활 될 전망이다. 테헤란이 수도인 이 나라는 어디일까?(힌트 매일신문 15일 자 13면)

5) 이슬람교도들은 '이드 알피트르'라고 하여 '이 기간'이 끝난 뒤 연휴를 갖는다. 천사 가브리엘이 무함마드에게 '코란'을 가르친 신성한 달로 여겨, 이슬람교도는 이 기간 일출에서 일몰까지 의무적으로 금식하고, 날마다 5번의 기도를 드린다. 이 기간을 무엇이라 하는가?(힌트 매일신문 18일 자 6면)

◆7월 9일 자 퀴즈 정답

① 팔미라

② 유니테크

③ 간송미술관

④ 중삼문

⑤ 흰까마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