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여고 독도 동아리 프로젝트 D, '제1호 독도 매거진' 발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용구) 학생들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토애를 기르기 위한 '제1호 독도 매거진'을 발행했다.

독도 매거진은 안동여고 독도 동아리 '프로젝트(PROJECT) D'가 지난 3월부터 준비한 것으로 독도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으로 세분화해 정보를 수집하고 스터디 및 토론을 통해 내용을 구성했다.

매거진에는 독도의 역사와 자원, 경제적 가치, 국제 정세, 독도의 경이로운 사진 등을 담았고, 독도 관련 법령과 독도 퍼포먼스, 독도 이슈, 독도를 위해 노력하는 인물과 단체, 독도 여행가기 등으로 채웠다.

강소연(2년) 학생은 "독도 매거진 발행을 통해 독도가 우리 영토로서 얼마나 중요하고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지 알게 됐다"면서 "독도를 수호하기 위해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D는 독도 매거진 발행 외에도 독도 골든벨과 독도 과거대회, 독도 문예대전, UCC 및 티셔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독도를 널리 홍보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