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 선영여고, '학교스포츠클럽 소프트볼 경북대회' 4연패 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 선영여자고등학교(교장 김만용)가 최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2015 학교스포츠클럽 소프트볼 경북대회'에서 대회 4연패를 차지했다.

선영여고 소프트볼팀인 '선-플라이'(SEON-FLY)는 2011년 창단 첫해 경북대회 3위를 차지한 이후 4년간 우승을 놓치지 않았다. 야구나 소프트볼 경험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이뤄낸 성과다. 이번 대회에서 선영여고는 구미여고와 구미여상 등을 차례로 이기고, 결승에서 청송여고를 9대 1로 꺾었다.

이주연(고2) 선수는 "강한 팀워크와 할 수 있다는 정신력으로 최선을 다해 얻은 결과"라며 "지도 선생님과 졸업한 선배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선영여고는 경북도민체전 배드민턴 3연패를 비롯해 영주시민체전 여고부 종합우승 2연패, 전국 우슈쿵푸선수권대회 3회 연속 금메달,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소프트볼대회 준우승 등 눈부신 성적을 거둔 바 있다.

김만용 교장은 "흙 속의 진주처럼 빛나는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게 돼 기쁘다"면서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도록 추임새를 넣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