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주엑스포공원의 '경주타워'가 '이 탑'과 결혼한다. 황룡사 9층목탑을 재현한 이 탑의 이름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2일 자 2면)
2)'이 말'은 최근 연인과의 이별이 폭력과 살인으로 이어지는 최근의 범죄풍조를 이르는 말이다. 특히 남성이 여성의 이별 통보를 참지 못해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3일 자 9면)
3)천주교대구교구청 내 안익사에 왕벚나무를 심은 사람이 '이 사람'으로 밝혀졌다. 이 사람은 프랑스 출신 신부로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사목하며 한라산 왕벚나무의 존재를 세계에 처음 알린 사람이다.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14일 자 2면)
4)대구오페라축제에 상연되는 '이 작품'이 '택시비를 돌려드립니다'라는 이벤트를 벌여 화제다. 무려 네 시간이나 되는 공연시간 때문에 만든 이벤트인데, 바그너의 대표작인 이 작품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5일 자 2면)
4)유네스코에 '이 사건'의 사진과 기록물들이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됐다. 중일전쟁 당시 일본군이 중국 국민당 수도 난징을 점령한 뒤 30만 명의 중국인을 학살한 이 사건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6일 자 14면)
◆10월 8일 자 퀴즈 정답
①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② 둥지섬
③ 블랙프라이데이
④ 카바레트
⑤ 성현
출제 이화섭 기자 lhsskf@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