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매일-시사상식 퀴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 최근 '이곳'이 정상 조망권이 잘 확보되지 않아 방문객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해발 986m로 울릉도의 가장 높은 봉우리인 이곳의 이름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9일 자 8면)

2) '이 상'은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962년에 만든 상이다. 올해로 52회를 맞는 한국 영화 역사상 가장 오래된 상인 이 상의 이름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20일 자 28면)

3) 울진 왕피천에 3, 4년 전에 방류했던 '이 물고기'의 치어가 큰 물고기가 돼 돌아왔다. 강에서 태어나 바다로 갔다가 산란기가 되면 자신이 태어난 강으로 되돌아오는 회귀성 어류인 이 물고기는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21일 자 2면)

4) '이 새'는 천연기념물 제205-1호로 바닷가 얕은 곳이나 간척지'늪지'갈대밭'논 등지에서 먹이를 찾고 숲에서 잔다. 2012년 5월 31일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1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는 이 새는 무엇인가?(힌트 주간매일 22일 자 9면)

5) 정부는 최근 3년 연속 이자보상비율이 100% 미만이거나 영업활동 현금 흐름이 마이너스인 기업에 대해 구조조정을 실시하기로 했다. '좀비기업'이라는 별칭으로 알려진 이러한 기업의 정확한 명칭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23일 자 1면)

◆10월 15일 자 퀴즈 정답

①기부채납

②을사조약 또는 을사늑약

③ 야은 길재

④ 아이다

⑤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