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YU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가 5, 6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렸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영남대가 공동 주최하고 영남대 LINC(산학협력선도대학) 사업단 등이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학생 창업문화를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산업체 공동연구 우수성과 전시 ▷현장실습'창업교육 우수사례 전시 ▷YU TECH-BIZ 만남의 장 ▷창업경진대회 등이 열렸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대회 참가자들이 엑스포 기간 중 직접 창업 아이템을 전시하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동전 사용의 편리성과 유통을 제고하기 위해 만든 앱(App) '스마트 코인'(Smart Coin), 휴대용 헤어드라이어 '포켓 드라이어'(Poket Dryer) 등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20개의 창업 아이템이 전시돼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대학이 연구개발한 우수기술을 기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YU TECH-BIZ 만남의 장'에서는 영남대가 개발한 우수 기술이 전시됐고, 대학과 기업이 현장에서 기술 상담을 진행했다.
5일에는 지역 우수기업들의 채용박람회도 함께 진행됐다. ㈜에나인더스트리, 니카코리아, 한국PIM㈜ 등 지역 우수기업 38개사가 참여해 구직자들이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엑스포를 준비한 이희영 영남대 LINC사업단장은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 대학과 지역의 기업 및 관련기관들이 힘을 모아 기술혁신형 산학협력의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기술혁신과 현장밀착형 모델을 구현한 영남대의 산학협력 결과물은 물론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업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