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오늘(15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기온 영하로 뚝+찬바람, 미세먼지 '보통'
오늘 날씨는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서쪽 지방은 오후에 구름이 많겠고, 전라남북도와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눈(강수확률 60∼80%)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남 서해안과 경남 북서내륙에는 밤부터 눈(강수확률 60%)이 오겠다.
이날 오전 5시부터 16일 자정까지 제주도 산간과 울릉도·독도에 3∼10㎝, 전라남북도 2∼5㎝, 산간을 제외한 제주도와 경남 북서내륙, 중부지방에는 1∼3㎝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 수은주가 영하권으로 떨어진 상태다. 찬바람까지 더해져 체감온도는 훨씬 낮아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앞바다를 뺀 전 해상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서해와 남해상부터 점차 낮아지겠다. 남해 앞바다는 1.0∼3.0m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경기·강원·충북·경북·경남·인천 일부 지역과 대구·부산·울산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8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3도, 춘천 -10도 등으로 대부분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도, 대전 0도, 광주 1도, 대구 2도, 부산 4도, 춘천 -1도 등으로 오전과 다소 기온 차이를 보여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