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계명·경북대 지점에 온·오프라인 '아이M뱅크'

DGB대구은행 캠퍼스 금융 서비스

DGB대구은행은 24일 박인규(왼쪽) 은행장과 영남대 노석균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M뱅크 영남대지점 오픈 행사를 열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4일 박인규(왼쪽) 은행장과 영남대 노석균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M뱅크 영남대지점 오픈 행사를 열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봄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푸짐한 선물 보따리를 푼다. 대학 모바일뱅크 지점 운영, 등록금 이벤트 등으로 캠퍼스 생활에 유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24일 영남대를 시작으로 지역 대학교 3곳의 오프라인 지점과 온라인 지점을 연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M뱅크' 대학교 지점을 순차적으로 연다.

지난해 말 지역은행 최초의 모바일뱅크로 출범한 아이M뱅크는 애용하는 지점을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설정하면 온'오프라인과 병행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1호 지점인 독도지점을 시작으로 2호점인 영남대지점(24일), 계명대지점(25일), 경북대지점(26일)을 신설한다.

이들 모바일 지점은 오프라인 지점 산하의 모바일 출장소 형태로 운영된다. 대학생 고객들은 아이M뱅크 앱 설치 후 해당 대학 지점으로 설정을 맞추면 대학교 발전기금 자율 기부, 예'적금 실적에 따른 기부금 적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오프라인 업무가 필요할 경우에는 모바일 지점에서 대학 내 오프라인 지점의 창구 대기 시간 및 대기 인원을 확인해 움직일 수도 있다.

아이M뱅크 대학 지점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스마트 전용 연금리 2%대의 고금리 예금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내손안에 예'적금(최고 각 2.07%'2.47%), e-U예'적금(최고 각 2.07%'2.37%) 등 4종이며, 예금 2종은 각 2천억원 한도로 소진 때 조기 종료된다.

모바일뱅크를 비롯한 대구은행 모든 창구를 통해 등록금을 납부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자 제품, 식사권, 기프티콘 등을 주는 이벤트도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3월 초 DGB금융그룹 산하 대학생 홍보'봉사활동 단체의 통합발대식도 가진다.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With U 대학생봉사단, 녹색기자단이 통합되며 봉사단복 등을 일치시켜 보다 더 체계화되고 규모가 커진 지역 대학생들의 특별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