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진덕수'대홍코스텍㈜ 대표이사) 주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초청 201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가 17일 오후 지역 여성경제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렸다.
올해 첫 정기 월례회이기도 한 이번 행사에서 진덕수 지회장은 "창조경제 시대에는 누가 더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의성을 발휘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좌우된다"며 꿋꿋한 기업활동으로 지역 경제를 책임지는 여성경제인들을 격려했다.
고용노동청은 이날 시책 설명회에서 각종 기업 지원 제도 및 지원금 제도를 소개하며, 사업주와 근로자의 동반자 역할을 할 것임을 약속했다.
진 회장은 "여러 기관이 시행하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려 지역 여성기업들이 기업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지원에관한법률'에 의한 특별법인으로, 여성경제인의 기업활동을 지원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공헌하고자 설립된 국내 최초 여성법정단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경지회는 현재 진덕수 회장(8대)을 비롯해 김순덕 수석부회장(㈜신영도시개발)과 박진향(㈜어번라이팅)'백무연(㈜뷰티코하트)'손영옥(㈜수정기업)'양현아(㈜예진)'이인현(㈜화인쿠치네) 부회장 등 임원을 포함한 312명의 대구경북 여성경제인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 16개 지회 중 제4대 정명금 협회장, 제8대(현재) 한무경 협회장을 배출한 바 있으며. '소통과 신뢰로 하나 되는 대구경북지회'를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