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로듀스101' 탈락 5人, 8월 중순 아이비아이(I.B.I)로 출격! 멤버는 누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Mnet 프로듀스101 홈페이지
사진. Mnet 프로듀스101 홈페이지

올해 초 많은 화제를 낳았던 '프로듀스 101'에서 탈락한 연습생들이 프로젝트 걸그룹 'I.B.I'로 출격한다.

21일 가요계에 따르면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11인에는 들지 못한 12위 한혜리(스타제국), 13위 이수현(개인), 15위 김소희(뮤직웍스), 16위 윤채경(DSP미디어), 17위 이해인(개인) 등 다섯 명이 8월 걸그룹 '아이비아이'(I.B.I)라는 이름으로 싱글을 발표한다.

방송 이후 일부 팬들은 이들로 구성된 가상 팀을 만들어 '일반인'의 약자로 아이비아이라고 이름 붙였다.

그중 윤채경과 김소희는 엠넷 '음악의 신 2'에서 배출한 걸그룹 '씨아이브이에이'(C.I.V.A)로 활동한 데 이어 아이비아이 멤버로 다시 투입된다. 14위인 김나영(젤리피쉬)은 이미 소속사 신인 걸그룹 구구단에 합류해 데뷔했기 때문에 아이비아이에는 합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비아이가 화제가 되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이들의 음반을 기획해 8월 17~18일 중에 발표한다고 전했다.

이같은 소식에 한혜리의 소속사 스타제국은 "여러 유명 작곡가들에게 의뢰해 곡을 수집 중으로 아직 녹음은 하지 않았다"며 "단발성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