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녀시대 '그여름(0805)', 9주년 기념 팬송으로 '팬심' 울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가 데뷔 9주년을 맞아 발표한 팬송 '그 여름 (0805)'이 공개됐다.

5일 0시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26번째 곡으로 '그 여름(0805)'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발표된 '그 여름(0805)'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자는 소녀시대 멤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데뷔 9주년을 맞아 소녀시대가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 선물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현악기의 웅장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팝 발라드 곡으로, 소녀시대 멤버 수영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소녀시대와 공식 팬클럽 '소원'의 만남을 끝나지 않은 긴 항해로 표현,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 없이 함께 하자는 멤버들의 진솔한 마음을 담은 것으로 전해져 의미를 더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리릭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 멤버 수영이 작사한 가사와 함께 바다를 항해하는 편지, 지난 9년 동안 발표한 소녀시대 앨범 콘셉트들이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그 여름 (0805)'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하자는 소녀시대 멤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인 만큼, 소녀시대 데뷔 9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