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도군 공약이행 심의 결과 종합진도 57% 추진 "우수"

군청 대회의실서 이행평가委 보고회

청도군은 11일 공약사항 점검을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보고회를 가졌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11일 공약사항 점검을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보고회를 가졌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6기 공약사항 점검을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위원들은 민선 6기 청도군수 공약사항인 8대 분야, 117개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과 주요 성과, 부진사업 문제점 및 대책을 보고받았다. 또한 올 상반기 평가와 공약실천 계획 변경안에 대한 심의를 가졌다.

공약사항 평가 심의 결과 ▷탁월 50건 ▷우수 24건 ▷보통 24건 ▷부진 19건 등으로 나타났으며, 종합진도 57%로 당초 계획에 따라 대체로 '우수'하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행정 수요와 환경 변화로 추진이 어려운 화장장 신설, 실버타운 조성, 가축사육시설 집단화 등 15개 실천계획 변경안에 대해서도 심의를 갖고, 보다 적극적인 군정발전방안을 모색했다.

군은 이날 확정된 최종 공약평가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공약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공약이행평가위원은 지역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공약 추진실적 및 공약 실천계획의 보완, 변경 등을 심의하고 문제점을 건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군민과 약속이자 행정신뢰의 기본인 공약사업이 반드시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