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는 2017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에서 비교과전형 138명 등 총 1천641명을 모집한다.
간호학과(수능 영어영역 5등급 이내)를 제외한 전 학과'부는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아 지원자의 지원학과'부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기존 성적 위주의 입학생 선발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대학 실정에 맞게 취업 역량에 필요한 소질과 적성을 평가해 입학생을 선발하는 비교과 전형을 지난해에 이어 확대 실시한다.
계명문화대 기업브랜드학부의 '젤리핏네일아트 전공'은 계명문화대가 2017학년도 수시에서 가장 특색 있는 전공이라 할 수 있다. 기업브랜드학부는 기업과 대학이 학생 선발 과정에서부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선발한 후 기업의 수요를 충분히 반영한 교수진과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젤리핏네일아트 전공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을 중심으로 실무교육과 기술 지도를 통해 전문 네일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졸업 후 네일숍 운영 및 네일 강사, 네일 브랜드 컨설턴트 등으로 취업한다.
올해로 개교 54주년을 맞이한 계명문화대는 반세기를 넘어선 긴 역사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8만400여 명의 전문직업인을 양성했으며, '지식기반 문화창조산업을 선도하는 글로컬 문화리더 양성'을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4년에는 교육부의 전문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에 인문'예체능 분야 융합 부문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2016년 중간평가에도 계속지원대학으로 선정, 2018년까지 국고지원금을 받아 차원이 다른 품질 좋은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 양성의 기반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약 228억원의 장학금 예산을 편성하는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만들어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감소 및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