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에필성형외과, 지역 최초 JCI 인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전 중심 의료서비스 및 인프라, 국제 기준 충족"

지난달 30일 JCI 관계자가 대구 에필성형외과에서 현장심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JCI 관계자가 대구 에필성형외과에서 현장심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에필성형외과가 대구·경북지역 성형외과 중 처음으로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인증을 획득했다.

에필성형외측은 "지난 9월 27일부터 나흘간 JCI 현장심사를 받고, 5일 JCI측으로부터 인증확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성형외과에서 JCI 인증은 국내에서 세 번째다.

JCI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국제 의료기관 평가 인증제로, 미국 의료기관의 의료수준을 평가하는 비영리법인 'The Joint Commission'이 주관하고 있다.

이번 JCI 현장심사에서 에필성형외과는 진료 시스템, 감염관리, 시설·재난안전관리, 의약품·의료장비 관리 등 항목이 국제 표준에 따른 의료서비스로 적합 평가를 받았다.

인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심정지 응급상황의 신속한 대처를 위한 심폐소생술팀(CPR팀)을 신설하고 재난 대비 시설 및 감염 예방 시스템도 보강했다. 또 모든 직원이 직무수행 필수교육을 수료하는 등 더욱 안전한 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김찬우 에필성형외과 원장은 "이번 JCI 인증이 외국인 환자 유치와 국내 성형외과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위한 연구와 환자 안전 중심의 진료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