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일간 자전거타며 기부금 조성 등 기념
DGB대구은행은 7일 대구 칠성동 제2본점 강당에서 임직원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9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지난 1967년 창립한 DGB대구은행이 칠성동 제2본점을 완공하고 처음 열리는 창립기념일 행사로 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 10주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박인규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미래 생존전략의 발굴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열린 시각과 깨어 있는 사고로 더 큰 도약을 이루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지난달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전 항목 최우수등급을 받으며 10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에 대한 고객 감사를 전하며 "은행의 근간은 고객이며, 고객이 없으면 은행은 존립할 수 없다. 고객 중심 프로세스로 고객가치를 높여나가자"고 강조했다. 창립기념일 행사 후에는 10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에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조형물 제막식을 가지고,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뢰받는 은행을 향한 무한도전을 하겠다며 다시 한 번 다짐했다. DGB대구은행 제2본점의 취지를 살려 49일간 자전거를 타면서 실시하는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인 'DGB 사랑의 내발 자전거' 행사도 시작했다.
창립기념일인 이날부터 11월 24일까지 49일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은행 직원과 복지시설 직원에게 거리 측정기가 장착된 자전거를 배부해 달린 거리만큼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하는 행사다. 1㎞에 4천900원씩 적립해 조성된 기금은 대구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지정 기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창립기념일 당일인 7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인석 회장을 초청해 사랑의 자전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고, 임직원과 복지기관 관련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창립을 기념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재난대응차량 전달, 북구 소재 홀몸 어르신 사랑의 집수리 행사 등 한층 더 풍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창립 49주년 기념 대고객 사은행사 '49th Thank U, (I'M) Your DGB'를 실시해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냉장고, 안마 의자, 65인치 UHD텔레비전 등을 증정하는 창립기념 마케팅 행사를 진행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