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남부교육지원청, 릴레이 토크로 꿈·끼 탐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화예술, 문학, 과학… 중학생 대상

4일 대구남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4일 대구남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꿈'끼 탐색 릴레이 토크 콘서트'에서 박문희 호산대 방송연예연기과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제공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중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 릴레이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토크 콘서트는 이달부터 매주 화요일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문화예술, 방송, 문학, 과학의 순서로 전문가 강연 및 토크를 통해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할 전망이다.

토크 콘서트 패널로는 분야별 전문가인 문화예술칼럼인, 방송인, 작가, 과학저널리스트 등을 초청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각 분야의 주제도 흥미롭다. 문화예술 분야는 '상상은 현실이 된다! 슈퍼스타 K', 방송은 '방송인이 되려면?', 문학 분야는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과학 분야는 '과학은 놀이다'라는 주제로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쉽게 접근한다.

특히 18일 열릴 3회 차 문학 분야 토크 콘서트에서는 학생들이 주제와 관련된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오면, 이를 전문가 멘토와 함께 구체적으로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진로 멘토들을 찾아서 이 같은 토크 콘서트 형식의 진로 탐색 교육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고 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