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세난? 높은 가격?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해결한다

서울에서는 전세가와 매매가격이 각각 62주, 34주 연속 상승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전세가율이 80%를 넘어섰다. 문제는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 가격도 덩달아 올라 내집 마련 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때문에 많은 수요자들이 교통이 편리한 서울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눈을 돌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저금리 기조로 월세를 선호하는 집주인이 증가하면서 전세 매물 부족이 갈수록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하남시 덕풍동 438번지 일원에 쌍용건설이 시공예정인 '하남 벨리체'는 서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고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의 수혜도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 4층~지상 29층 7개동으로 전용면적 59㎡는 3가지 타입으로 694세대, 전용면적 74㎡는 96세대, 전용면적 84㎡ 90세대 총 88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A타입의 경우 '맘스데스크' 설치가 계획되어 있다. 전용면적대비 약 50%의 발코니를 설치와 넓은 현관계획을 통해 수납을 극대화 한 특징이 있다.

74㎡, 84㎡형은 주방펜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 공간을 확보했고 59㎡형과 마찬가지로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 배치를 고려한 주방과 넓은 현관 계획을 통한 수납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법정 주차대수 120%에 달하는 1,064대가 주차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있다.

전 세대 남향으로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되고 동파우려를 위한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배치될 예정이다. 또 광폭발코니 설치, 계절신발 및 대형운동 용품 등을 수납 가능한 'Half Walk-In' 신발장도 적용 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앞에 위치한 덕풍1동주민센터를 비롯 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으며 인근 하남미사 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