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이 활력을 띠는 가운데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신규 주택 공급이 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수요자들이 금융혜택 등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단지에 시선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양도세, 취득세 등이 면제되는 공공임대아파트를 비롯해 중도금 무이자 등을 제공하는 민간분양 아파트 등이 인기인데 주택 구매에 금전적 부담을 많이 느끼는 30대 수요자 증가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에 실수요와 젊은 수요가 증가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일정기간 임대 거주 후 분양을 선택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가 양도세 및 취득세 면제 등의 혜택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수요자들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달 (주)모아종합건설이 화성시 향남2지구에 공급하는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는 5년 후 분양전환 선택이 가능한 아파트로,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 면제가 가능하다. 또한 분양전환 후 전매시 양도세가 면제돼 수요자들에게 실속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향남2지구 B-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향남1지구와 향남2지구의 중심에 위치한다. 단지는 전용면적 73㎡~84㎡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에 총 89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향남2지구 초입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39번 국도 상신교차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 IC 등 진출입이 용이하며 동서간선도로가 2017년 6월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2020년에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하길초등학교, 대규모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하길중고등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하여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조경율 46.8%의 공원형 단지로서 쾌적한 생활환경, 자연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공공청사(예정) 등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풍부한 인프라는 물론 직주근접성을 갖춘 단지로 평가된다.
'향남2지구 모아미래 도에듀파크'는 4베이에 4룸 설계(일부세대 제외) 등 혁신평면을 갖췄으며 남향위주, 판상형 위주 주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대 83.9m 동간거리를 확보하였고, 46.8% 조경율로 공원형 단지를 완성하였다. 여기에 선큰을 통해 연결되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