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모여라! 설문조사]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이색 한식은 산낙지"

산낙지. 제공 네이버 지식백과
산낙지. 제공 네이버 지식백과

외국인들은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 한국 음식으로 '산낙지'를 꼽았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최근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웨이보(중국어 간체) 등 해외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회원 94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이색 한식'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산낙지'(26%)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이어 '간장게장'(14.6%), '순대'(14.2%), '홍어'(10.3%) 등의 순이었다. 또한 '육회'(7.7%), '청국장'(6.7%) 등도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음식으로 꼽혔다.

어권별로 보면 영어권 응답자들은 '간장게장'(18%), '산낙지'(16.7%)를 가장 먹어보고 싶은 음식으로 꼽았다. 일어권은 '홍어'(23.5%), '순대'(17.3%)를, 중국어권에서는 '산낙지'와 '간장게장', '순대'에 관심이 많았다. 이는 어권별로 한국 음식에 대한 선호도 차이가 있다는 조사 결과다.

이번 설문은 공사가 비빔밥, 불고기 등 해외에 널리 알려진 한식을 넘어, 외국인들에겐 다소 신기하고 낯설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한식 홍보를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공사는 음식에 대한 자세한 소개, 특징, 먹을 수 있는 장소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하고, 방한 외국인들이 즐길 수 있는 음식 종류를 다양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