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스더(한애스더) 누구? 1978년생 올해 나이 42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에스더 1집
에스더 1집 '에스더 네이션'(Esther Nation) 커버. 매일신문DB

에스더, 김주황 부부가 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에 합류했다.

2월 7일 방송부터다.

에스더는 본명이 한애스더이다. 1978년 서울 출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남편 김주황은 6살 연하로 36세로 알려졌다. 김주황은 그래픽 디자이너로 알려졌다.

에스더는 1997년 3월 '소호대' 1집 'The Revenge'를 통해 가수로 데뷔했다.

또한 같은 해 12월 솔로 1집 '에스더 네이션'(Esther Nation)도 발표했다.

이어 에스더는 1999년부터 프로젝트 그룹 '브로스'의 일원으로도 활동했다. 브로스는 룰라 전 멤버이자 현 방송인 이상민의 주도 아래 룰라를 비롯해 디바, 샤크라, 지니, 엑스라지(X-Large), 바비킴, 그리고 애스더가 뭉쳤던 대규모 그룹이다.

에스더는 이후 솔로 정규는 2집까지 냈고, '자이언트' OST 등 드라마 OST 참여, 싱글 등을 잇따라 냈다. 2017년 발표한 '울 것 같아서 그래'가 가장 최근작.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