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16일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교육청은 16일 오후 2시부터 5시 10분까지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행사는 예비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성공 사례 공유 및 전형 분석을 통한 2020학년도 대입 준비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2019학년도 대입 합격자 4명이 대입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또래 선배가 가진 수험 준비 노하우를 생생하게 소개함으로써 효율적인 개인별 대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표 강사인 최승후 교사가 '2020학년도 대학 전형 이해와 전략 세우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올해 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각 지원 대학별 특징, 그에 따른 수험 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성공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험 전략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과 지원 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혀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