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TBC 아는형님 VS SBS 정글의법칙 16일 오후 9시 첫 대결 승자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JTBC 아는형님 VS SBS 정글의법칙 16일 오후 9시 첫 대결 승자는?. JTBC, SBS
JTBC 아는형님 VS SBS 정글의법칙 16일 오후 9시 첫 대결 승자는?. JTBC, SBS

토요일인 2월 16일 오후 9시 JTBC '아는형님'과 SBS '정글의법칙'이 첫 시청률 대결을 펼친다.

원래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이었던 정글의법칙은 지난 15일부터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가 방송됨에 따라 토요일 오후 9시로 자리를 옮겼다.

SBS의 금토드라마 편성에 따라 자칫 밀려난듯한 모습이지만, 좀 더 황금시간대인 토요일 저녁에 승부를 벌이겠다는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시청률 상승세 탄력 받을까?

자신감이 바탕에 깔려 있다. 정글의법칙은 지난 8일 방송에서 자체 최고 15.9%(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상승세를 바탕으로 같은 시간대 톱 시청률 프로그램으로 등극하겠다는 포부가 읽힌다.

그런데 아는형님은 만만치 않은 상대다. 지난 9일 시청률 9.6%(닐슨코리아 기준)를 보이면서 올해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물이 올라 있다.

여기서 15.9% 대 9.6%라는 수치 차이는 서로 다른 상황에서 쓴 것이기 때문에 단순 비교가 불가능하다.

◆신과의 약속, 하나뿐인 내편은 간접 경쟁 프로그램

사실 같은 시간대에선 MBC 드라마 '신과의 약속'이 최강자이다. 지난 9일 44회 방송이 시청률 16.2%(닐슨코리아 기준)로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다.

오후 7시 55분부터 방송돼 오후 9시를 살짝 넘겨 끝나기 때문에 아주 일부나마 겹치는 KBS2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30~40%대의 시청률을 꾸준히 기록하는 '괴물'이다.

즉, 정글의법칙이 상대해야 할 프로그램은 아는형님뿐만 아니라는 얘기다.

◆요일 변경은 무리수?

시간을 수십분 늦추거나 앞당긴 게 아닌 요일 변경이기 때문에, 행여나 고정 시청자 이탈도 있을지, 일단 변경 첫날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금요일 저녁에 쓴 15.9% 수준의 시청률은 경쟁 구도가 강화되는 토요일 저녁에는 그대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시청률 감소를 얼마나 최소화하며 선전할지가 관건이라는 전망이다.

특히나 아는형님과의 싸움은, 지상파 예능 대 종편 예능의 자존심 대결 구도에 있기도 하다. 정글의 법칙이 일부러 아는형님과의 대결장을 만든 만큼, 만약 큰 시청률 차이로 지게 된다면 SBS의 수모라고 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