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 시청률 순풍 얻었나? 5.4% 다음은?…몇부작? 12부작

JTBC 드라마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 JTBC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가 시청률 순풍을 탈지 주목된다.

12부작 예정(3월 19일 종영 예정) 눈이 부시게는 1~3회가 3%대 시청률(이하 닐슨코리아 기준)을 보이다가, 4회 5.4%로 껑충 뛰어 올랐다.

이를 토대로 오늘(25일) 5회와 26일 6회는 어떤 성적을 낼 지 기대를 모으는 것.

같은 시간대 경쟁작인 tvN 왕이 된 남자 역시 최근인 지난 19일 13회가 시청률 10%를 찍으며 상승세다.

왕이 된 남자는 모두 16부작(3월 4일 종영 예정). 앞으로 단 3회 남은 셈인데, 이에 따라 왕이 된 남자를 볼 시청자는 왕이 된 남자만, 눈이 부시게를 볼 시청자는 눈이 부시게만, 이렇게 시청 구도가 어느 정도 확정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따라서 다음 주인 3월 5일부터는 눈이 부시게 시청률이 더욱 끌어올려질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물론 왕이 된 남자 후속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이 3월 11일부터 방영됨에 따라 어느 정도 영향을 줄 지가 관건이다. 다만 3월 11일엔 눈이 부시게는 종반부인 9회가 방영되는 시점. 이미 형성된 눈이 부시게 시청층이 큰 변동을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즉, 왕이 된 남자와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중간 시기에 방송되는 눈이 부시게는 두 드라마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