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은 14일 파이데이를 기념해 16, 17일 양일간 국립대구과학관 로비 1층에서 '2019 파이데이수학체험행사'를 개최한다.
파이(π)데이는 원둘레의 길이를 그 원의 지름으로 나눈 값인 원주율 '파이'(π=3.14159…)를 기념하는 날로 원주율의 소수점 두 자리와 3월 14일의 숫자가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또한, 3월 14일은 천재 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이 태어난 날이며 2019년은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 이론이 증명된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16, 17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파이데이 행사는 △원주율을 암기해 친구들과 겨뤄보는 '도전! 파이(π)암기왕 선발대회' △컬러비즈를 이용해 나만의 열쇠고리를 만들어보는 '파이 비즈 열쇠고리', △아치구조를 활용하여 다빈치다리 구조물을 만들어보는 '다빈치 다리 만들기' 등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즐길 수 있는 9가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원주율의 발견으로 이뤄 낸 인류문명의 발전과 아인슈타인의 업적 및 생애에 관한 패널 전시를 진행해 과학기술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전 연령이 참가 가능한 이번 파이데이 수학체험행사는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실핏줄 터졌다"는 추미애…주진우 "윽박질러서, 힘들면 그만둬"